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뱅크, 청소년 금융 서비스 mini 출시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0.10.19 10:30 수정 2020.10.19 08:38

만 14~18세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카톡 친구 간편이체 가능…오프라인 mini카드도

카카오뱅크가 출시한 청소년 금융 서비스 미니(mini) 소개 포스터.ⓒ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출시한 청소년 금융 서비스 미니(mini) 소개 포스터.ⓒ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청소년 전용 금융 서비스를 선보인다.


카카오뱅크는 19일 10대를 위한 금융 서비스인 미니(min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ini는 만 14세부터 만 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은행 계좌 개설이나 연결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휴대폰 본인인증, 약관 동의, 비밀번호 생성 과정을 통해 개설하는 mini는 입금과 이체뿐 아니라, 카카오톡 친구 간 간편이체도 가능하다. 간편이체 과정에서 만나는 메시지 카드는 mini만의 감성을 담아 귀엽고 재치 있는 문구와 디자인으로 제작했다는 설명이다.


mini는 온·오프라인 결제 수단도 제공한다. mini를 개설하면, 5종의 니니즈 캐릭터가 그려진 mini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mini카드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처럼 전국 모든 ATM에서 수수료 없이 입출금이 가능하다. mini가 청소년 전용 상품인 점을 고려해 청소년 전용 교통카드 기능을 담았으며, 클린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mini 고객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잔액,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실시간 알림을 통해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인 mini에 보관할 수 있는 금액 한도는 50만원, 1일 이용한도는 30만원, 1개월 이용한도는 200만원이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하기를 통해 mini카드 이용 금액을 부모의 소득공제에 합산시킬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mini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mini 가입 고객 전원에게 니니즈 신상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CU편의점에서 mini카드로 3000원 이상 첫 결제 시 1000원 CU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 지인 최대 10명에게 mini를 알려주면 최대 1000원 현금 혜택도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카카오뱅크만의 고객 경험과 청소년들이 원하는 금융 서비스 기능을 담기 위한 방안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활용했다"며 "mini는 모바일 네이티브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편리하게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