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공공의대 입학 추천을 시민단체가?…하태경 "정말 간 크네"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입력 2020.08.25 11:39 수정 2020.08.25 12:33

"대놓고 입학 비리 저지르겠다는 것

합법적으로 제2의 조민 줄줄이 입학

문재인 정부, 대한민국서 공정 말살"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25일 보건복지부가 향후 공공보건의료대학(공공의대) 학생 선발에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시·도 추천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해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을 두고 "공정을 말살했다"며 "정말 간이 크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권이 공공의대생 입학 추천을 시민단체가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정말 간이 큰 것"이라며 "이건 대놓고 입학 비리를 저지르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복지부는 전날 공식 블로그에 최근 불거지고 있는 공공의대 채용 불공정 논란과 관련해 해명의 글을 업로드하며 "공공의대 후보 학생 추천은 전문가와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중립적인 시·도 추천위원회를 구성해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선발하여 추천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하 의원은 "시민단체는 입학비리를 저질러도 처벌 안 하겠다는 것"이라며 "합법적으로 제2, 제3의 조민이 줄줄이 사탕처럼 입학하게 될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한 번도 경험해보지 않은 새로운 나라는 자유롭게 입학 비리를 저질러도 처벌받지 않는 나라였다"며 "문재인 정부는 대한민국에서 공정을 말살했다"고 일갈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