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외교부 청사서도 2명 확진… 해수부 집단감염 재현되나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입력 2020.08.23 10:32 수정 2020.08.23 10:32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했다.


23일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에 따르면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근무하는 외교부 소속 직원 A씨와 정부청사관리본부 소속 미화 공무직원 B씨가 전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정부서울청사는 국가안전에 미치는 중요도가 가∼다급 중 최고 수준인 '가'급 중요시설이다.


외교부가 사용 중인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확진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부서울청사 본관에서는 지난 7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직원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적이 있다.


이번 정부서울청사 별관 확진자들은 모두 배우자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A씨는 별관 11층에 있는 외교부 운영지원담당관실에 근무하는 직원이다. 경기도 화성시에 거주하는 A씨는 부인이 전날 먼저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같은 날 '양성'으로 판정됐다.


B씨는 서울 강북구 거주자로, 남편이 지난 21일 코로나19 양성으로 판정되면서 곧바로 검체 검사를 받아 전날 저녁 확진됐다. B씨는 별관 15층에 주로 근무하며 6층에서도 작업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별관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자 정부청사관리본부 서울청사관리소는 A·B씨와 접촉한 근무자들을 자가격리하도록 조치하고, 주 근무 공간인 11층·15층·6층을 일시 폐쇄한 뒤 긴급 방역을 실시했다.


서울·경기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가운데 외교부 청사에서도 확진자가 나오면서 지난 3월 정부세종청사 해수부 집단감염 사례가 재현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당시 해수부 직원 29명이 줄줄이 확진된 것을 비롯해 직원 가족과 정부청사관리본부 소속 미화 담당 공무직원 등 모두 41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


A씨가 근무하는 외교부 운영지원담당관실 소속 직원은 모두 70명에 이르며, A씨와 같은 공간에서 업무를 보는 직원은 10여 명 가량으로 알려졌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