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증권, 다래전략사업화센터와 MOU 체결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입력 2020.08.14 15:29 수정 2020.08.14 15:29

왼쪽부터 SK증권 김정열 기업금융사업부대표, 다래전략사업화센터 배순구 대표​(왼쪽부터).ⓒSK증권 왼쪽부터 SK증권 김정열 기업금융사업부대표, 다래전략사업화센터 배순구 대표​(왼쪽부터).ⓒSK증권

SK증권은 14일 여의도 SK증권 본사에서 다래전략사업화센터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중소·중견 기업금융(IB) 업무 특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성장성이 높은 벤처기업을 발굴·육성하고 국내외 기업의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자금유치 등 기업금융 관련 업무와 지식재산권(IP), 법률, 투자 컨설팅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 파트너사인 다래전략사업화센터는 R&D기획, 지식재산권 전략, 기술가치평가, 기술사업화와 라이선싱 등 스타트업 지원이 가능한 엘셀러레이터로 배순구 대표를 비롯해 변리사, 미국변호사 등 60여명의 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액셀러레이터는 창업 아이디어나 아이템만 존재하는 단계의 신생 스타트업을 발굴해 업무공간, 마케팅, 홍보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벤처육성기업을 말한다.


SK증권 관계자는 “SK증권은 업계 최고수준의 PE투자 및 채권인수 등 기업금융(IB)역량을 활용해 중기특화 업무를 확대하는 한편, 이번 업무 협약으로​ 차별화된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 활성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