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SDS-NH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 공동 추진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8.02 09:31 수정 2020.08.02 09:31

양사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 신기술 협력 구체화

삼성SDS, AI 기반 데이터분석·보안기술·블록체인

NHN, 간편결제·클라우드 서비스 결합 공동사업 추진

삼성SDS(위쪽)와 NHN 로고.ⓒ각사 삼성SDS(위쪽)와 NHN 로고.ⓒ각사

삼성SDS와 NHN이 신규 사업기회 발굴과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사업협력을 강화한다.


양사는 지난달 31일 클라우드 서비스 및 데이터 분석, 사이버보안, 블록체인 분야 공동사업 확대를 위한 사업협력협약(BCA·Business Coopera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 내용에는 양사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는 내용이 담겼다. 구체적으로 ▲NHN 클라우드 기반 삼성SDS 데이터분석과 보안솔루션 제공 ▲NHN 간편결제에 삼성SDS 블록체인 적용 사업 협력 등이 포함된다.


앞서 양사는 지난 5월 클라우드 분야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신기술 협력과 공동사업 추진 방안을 구체화했다.


앞으로 양사는 정기협의체를 운영하면서 이번 협약의 성과를 가시화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꾸준히 발굴하면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준호 NHN 회장은 “삼성SDS와 전략적 협력을 바탕으로 사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두 회사의 강점을 잘 결합해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