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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미국 월풀 제치고 생활가전 매출 1위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0.07.26 10:47 수정 2020.07.26 10:48

코로나19 여파 발 빠른 대응…악재 속 선방

월풀, 높은 북미·유럽 시장 의존도가 패착원인

LG전자 ‘LG 디오스 팝업키친’.ⓒLG전자 LG전자 ‘LG 디오스 팝업키친’.ⓒLG전자

LG전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미국 월풀을 제치고 가전부문 세계 최고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26일 가전업계와 증권가에 따르면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 및 에어솔루션(H&A) 사업본부의 2분기 매출은 최소 5조2000억원 안팎일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은 5000억원으로 이에 따른 영업이익률은 두 자릿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2분기 미국 가전업체 월풀의 매출 4조9345억원과 영업이익 940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월풀의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60% 급감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월풀을 넘어서면서, 상반기 전체 실적에서 2년 연속 월풀을 제칠 것이 유력하다.


최소 전망치만 보더라도 월풀의 올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0조1000억원, 4000억원으로 예상된다. 반면 LG전자의 생활가전은 10조6000억원, 1조2000억원으로 규모와 내실 모두 LG전자가 우위에 설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업계에서는 LG전자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 상황에서도 비교적 선방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발빠른 대처와 생산 및 판매 체계 구축이 유효했다고 보고 있다.


LG전자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고른 판매를 기록한 반면 월풀 등 미국 기업들은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북미와 유럽 등 서방시장에 시장에 집중했다. 실제 LG전자의 생활가전 북미 비중은 지난해 24% 수준이지만 월풀은 56%로 의존도가 높다.


또 생산체계도 LG전자는 세계 곳곳에 구축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공장 중단 피해가 비교적 크지 않았다는 분석이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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