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호영 "윤석열 압박하는 추미애 배후엔 청와대 있어"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입력 2020.07.07 09:53 수정 2020.07.07 10:06

"추미애, 수사지휘권 발동 전 청와대의 사전 승인 받아

윤석열 죽이기, 추미애 독단 행동 아닌 청와대의 조종

살아있는 권력 수사 이유로 임기 보장 윤석열 왜 찍어내나"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7일 수사지휘권 발동을 통한 추미애 법무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 압박 행보의 배후에 청와대의 조종과 협력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추미애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이 잘못이라는 점을 여러 차례 지적했지만 그 배경에 청와대가 있는 것 같다"며 "법무부가 민정수석실을 통해 문서로 사전 보고 후 청와대로부터 승인 받았다는 사실을 우리가 파악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윤석열 죽이기'가 추 장관의 독단 행동이 아니라 청와대의 조종과 협력으로 치밀하게 진행됐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22일 공정사회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법무부와 검찰이 협력해 과감한 개혁 방안을 마련하라며 추 장관과 윤 총장의 충돌에 대해 방관하고 협력하라는 듯 한 자세를 취했지만 수사지휘권 발동을 보고 받고 방기하고 있는 것은 임명권자로서 갈등을 방치하는 비겁한 처사"라며 "법치는 흔들리고 검찰 조직은 동요하고 있다. 피해는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한다는 이유로 임기가 보장된 우리 검찰총장을 왜 찍어내려고 하나"라며 "수사지휘권 발동과 관련해 청와대의 명확한 입장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