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셀트리온헬스케어, 항암제 '트룩시마' 브라질 출시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입력 2020.05.27 17:22 수정 2020.05.27 17:23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브라질에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브라질에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브라질에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브라질에 트룩시마와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 등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3종을 모두 판매하게 됐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이달 초 브라질 에스피리투 산투(Espirito Santo), 세르지피(Sergipe), 페르남부쿠(Pernambuco) 등 3개 주 정부에서 진행한 리툭시맙 성분 의약품 입찰을 수주했다. 이에 따라 내달부터 1년간 이 지역 공공 의약품 시장에 트룩시마를 공급하게 된다.


트룩시마는 혈액암의 일종인 비호지킨스 림프종 등 치료에 쓰는 바이오시밀러다. 중남미에 출시된 리툭시맙 성분 바이오시밀러 중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 승인을 모두 받았다. 오리지널 의약품은 로슈의 맙테라(해외 판매명 리툭산)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트룩시마의 브라질 출시를 계기로 현지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헬스케어 브라질 법인은 올해부터 현지에서 본격적인 직접 판매를 시작하고자 마케팅 및 영업 인력을 대거 확충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트룩시마의 브라질 출시가 칠레, 에콰도르 등 주변 국가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향후 입찰을 앞둔 중남미 지역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