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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표적항암치료 특약, 젊은 가입자들에게 인기"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0.05.21 11:42 수정 2020.05.21 11:43

라이나생명의 암보험 상품에 최근 가입한 20~30대 고객 5명 중 4명 가량이 표적항암치료 보장 특약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의 암보험 상품에 최근 가입한 20~30대 고객 5명 중 4명 가량이 표적항암치료 보장 특약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의 암보험 상품에 최근 가입한 20~30대 고객 5명 중 4명 가량이 표적항암치료 보장 특약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나생명은 지난 12월부터 3월까지의 암보험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무)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특약(갱신형)에 대해 젊은 층에서 높은 특약 부가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실제로 20대 미만의 경우 (무)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특약(갱신형)을 선택한 고객이 90%를 넘는 등 2030세대에서 80%의 높은 부가율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특약 부가율이 가입나이가 낮을수록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는 것은 표적항암치료의 특징에서 기인한다는 분석이다.


라이나생명은 지난해 말 표적항암치료를 보장하는 (무)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특약(갱신형)을 출시하고, 고액의 표적치료에 대해서만 집중 보장해 6개월 간의 배타적사용권 획득한 바 있다.


최창환 라이나생명 TM상품팀 부장은 "표적치료 진행시 생존율과 완치율을 높일 수 있고 부작용이 현저히 적어 항암치료 중에도 일상생활, 직장생활이 가능하기도 하다"며 "2030 가입자의 특약 부가율이 높은 것은 경제인구인 젊은 세대가 소득상실을 막기 위해 표적항암치료 대비의 필요성을 더 느끼고 가입하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어 "고령자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보험료로 표적항암치료를 대비할 수 있다는 이유도 있다"며 "5060의 부가율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실제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고객들의 경우 문의와 가입이 많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무)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특약(갱신형)은 2018년 노벨생리학상 수상으로 의학계를 넘어 사회적인 이슈로 부상한 3세대 면역항암제도 보장이 가능하다. 바이오기술의 발달로 신약개발도 가속화되고 있어 보험 가입의 효용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지은 라이나생명 부사장은 "최초 상품 경쟁이 아닌 고객이 먼저 알아보고 선택하는 상품을 개발한 것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암보험 하면 라이나생명을 가장 먼저 고려하도록 끊임없이 상품을 혁신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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