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원치 않는 ‘태그·댓글 언급’ 원천 봉쇄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5.18 10:15 수정 2020.05.18 10:18

댓글 25개까지 일괄 삭제 가능토록 조치

“온라인 괴롭힘 방지…이용자 권한 강화”

인스타그램 댓글 일괄 관리 기능.ⓒ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댓글 일괄 관리 기능.ⓒ인스타그램

앞으로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원치 않는 게시글에 태그 되거나 자신을 댓글에서 언급할 수 있는 계정을 제한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은 이용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이러한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최대 25개의 댓글을 일괄 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피드에 올린 사진이나 동영상에 부정적인 댓글이 갑자기 많이 게시되는 경우 이를 관리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한 조치다.


자신을 게시글에 태그 하거나 댓글·캡션에서 언급할 수 있는 계정을 제한하는 기능도 적용했다. 원치 않는 상대방이 자신의 계정을 태그 하거나 아이디를 ‘@언급’하며 괴롭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태그·언급 허용 범위를 ‘모든 사람’,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허용 안 함’ 등 3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향후 댓글창 상단에 원하는 댓글 몇 개를 고정해 계정의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조성할 수 있는 ‘댓글 고정’ 기능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온라인 괴롭힘(사이버불링)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함과 동시에 긍정적인 교류는 더욱 강화하고 독려할 수 있는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고 사랑하는 사람·관심사와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