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바이오팜, 뇌전증신약 '세노바메이트' 미국 시장 본격 출시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입력 2020.05.12 09:35 수정 2020.05.12 09:35

뇌전증 신약 엑스코프리 제품 사진. ⓒSK바이오팜 뇌전증 신약 엑스코프리 제품 사진.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은 독자 개발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가 11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에 출시됐다고 발표했다. 판매는 SK바이오팜의 미국 법인인 SK라이프사이언스가 맡는다.


지난해 11월 성인 대상 부분 발작 치료제로 미국 식품의약국(Food and Drug Administration, FDA)의 시판 허가를 받은 세노바메이트는 출시 전부터 뇌전증 환자를 위한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큰 기대를 받아왔다.


글로벌 주요 국가 뇌전증 시장 규모는 2018년 기준 약 61억 달러에 달하며, 이 중 54%인 33억 달러를 미국 시장이 차지하고 있다. 특히 미국 뇌전증 시장은 2024년까지 약 41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대한민국 최초로 독자 개발을 통해 FDA 승인을 받고, 미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것을 축하한다”며 “세노바메이트는 혁신 신약 개발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사례로, 사회적 가치의 실천은 앞으로 우리의 성장과 영속성에 필수”라고 강조했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기존 치료제를 복용하는데도 계속되는 발작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마침내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제약사가 독자 개발한 신약으로서는 최초로 전 세계 가장 큰 제약 시장인 미국에 직접 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