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티앤알바이오팹, 생분해성 인공지지체 제품 CE 인증 획득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입력 2020.05.06 16:54 수정 2020.05.06 16:54

3D 바이오프린팅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은 자사 3D 프린팅 생분해성 인공지지체 제품에 대해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티앤알바이오팹 3D 바이오프린팅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은 자사 3D 프린팅 생분해성 인공지지체 제품에 대해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티앤알바이오팹

3D 바이오프린팅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은 자사 3D 프린팅 생분해성 인공지지체 제품에 대해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티앤알바이오팹은 흡수성합성폴리머재료인 'TnR Mesh'(티앤알 메쉬) 약 7000개 모델과 'TnR Nasal Mesh'(티앤알 나잘 메쉬) 120개 모델에 대해 CE 인증을 완료하고, 유럽 등 해외 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티앤알 메쉬는 두개악안면의 외상 또는 수술 등으로 인한 결손 부위를 재생·재건하는 생분해성 인공지지체(임플란트)이다. 수술 중 성형이 쉽고 수술 후 환자의 후유증이나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티앤알 나잘 메쉬는 비폐색(코막힘) 및 코 성형 관련 증상 개선을 위한 비중격 교정술에 사용되는 생분해성 인공지지체 제품으로,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됐다. 휘어진 비중격을 수직 형태로 교정하는 수술 시 비중격을 임시 지지하여 환부를 재건 및 복원하는 데 사용된다.


윤원수 티앤알바이오팹 대표이사는 "이번 CE 인증은 글로벌 기준에 적합한 품질과 기술력을 입증한 성과로, 이로써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면서 "유럽뿐 아니라 그 외 개별 국가에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에도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은정 기자 (e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