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유튜브에 코로나19 극복 노하우 영상 공개
입력 2020.04.21 15:29
수정 2020.04.21 15:29
신한은행은 2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방법을 전수한다고 밝혔다.
이날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계정에 공개된 ‘소상공인 여러분 힘내세요! 고객에게 안심을 주는 5가지 방법’ 컨텐츠는 ‘신한 SOHO 사관학교’의 대표 강사이자 ‘장사는 전략이다’ 등 베스트셀러 저자인 김유진 대표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5분 분량의 영상이다.
신한은행과 김유진 대표는 영상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 등 고객의 부정적 이미지를 없애고 고객에게 신뢰와 안심을 줄 수 있는 실천방법으로 ‘매일 주기적인 살균소독’, ‘출근 도장 찍듯 임직원 체온체크’, ‘방문 고객에게 손소독제 제공’의 방법을 제시하고 미래 위기 극복 포인트인 ‘배달 및 전국 택배 서비스’와 위기 극복 핵심요소로 ‘자신에 대한 신뢰’를 강조했다.
신한은행은 자영업자와 함께하는 상생 프로젝트로 ‘사회적 거리두기 함께 해요(feat. 건강한 도시락)’ 캠페인을 진행한다. ‘신한 SOHO 사관학교’ 수료 고객이 운영하는 업체 중 도시락 배달이 가능한 업체를 행내 게시판에 홍보해 은행 직원들이 해당 업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매출 부진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지원하고 직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기 위한 것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신속한 금융 지원 뿐 아니라 경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비금융 지원 확대를 추진해 힘든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