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정우성·박서준·아이유, 사전 투표 인증…"꼭 투표하세요"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입력 2020.04.12 11:00 수정 2020.04.12 11:08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유튜브 화면 캡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유튜브 화면 캡처

연예계 스타들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총선) 사전투표에 참여, 투표 독려에 나섰다.


먼저 정우성은 지난 10일 SNS에 사전 투표 인증샷을 게재했다. 정우성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을 통해 "국민의 힘은 민주주의를 지켜가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여러분의 투표에 국민의 힘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은 어떤 대한민국을 원하시느냐.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아이와 노인이 행복한 모두에게 기회가 있는 그런 나라를 만들고 싶으시느냐"고 물은 뒤 "4월 15일, 투표하시라. 나는 내가 원하는 대표자를 뽑으러 간다. 꼭 투표하세요"라고 국민의 투표를 독려했다.


뮤지컬 배우 김소현-손준호 부부는 11일 함께 사전투표를 했다. 김소현은 인스타그램에 둘이 같이 찍은 사진을 올리며 "21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완료. 대한민국 정부 수립 101주년 기념식으로 서대문형무소 다녀온 후라 의미 있고 감사한 오늘. 대한민국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썼다.


박서준은 코로나19로 인해 투표 장소에서 나눠준 비닐장갑을 낀 채로 인증 사진을 남기며 "투표 완료"라고 썼다. 박지훈도 투표 확인증을 든 사진과 "#투표"라는 글을 올렸다. 신민아와 아이유는 각각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사전 투표했다는 사실을 알렸다. 여진구도 투표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배우 오나라와 유선, 이시언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전 투표했다고 밝혔고, . 정유미 역시 투표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


진태현-박시은 부부는 함께 사전투표를 한 뒤 인증 사진을 올렸다. 진태현은 인스타그램에 함께 찍은 사진과 "우리 부부 눈 뜨자마자 사전투표했어요. 소중한 권리 행사합시다. 모두 코로나도 이겨냅시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 밖에도 걸그룹 있지 류진 채령, 스트레이키즈 아이엔이 '새내기 유권자'로 인생 첫 한 표를 행사했다. 채령은 "한 표 한 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신중히 임했다. 생애 첫 투표라 신기하기도 하고 긴장도 많이 한 것 같다"고 말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