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브랜드名 ‘LG 벨벳’…G·V 버린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4.12 10:00
수정 2020.04.12 10:58

내달 국내 출시 예정…100만원 이하 책정

플래그십 ‘알파벳+숫자’ 대신 브랜드 사용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LG전자

LG전자는 내달 국내 시장에 출시하는 전략 스마트폰의 브랜드 이름을 ‘LG 벨벳(VELVET)’으로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LG 벨벳은 ‘물방울 카메라’와 ‘대칭형 타원’ 디자인을 적용, ‘볼수록 만지고 싶은’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부드럽고 유연하고 매끄러운 특징과 손에 쥐었을 때 느낄 수 있는 편안함과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벨벳을 선택했다”며 “벨벳에서 연상되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처럼 신제품의 세련된 디자인이 고객들에게 직관적으로 전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LG전자는 기존 ‘G시리즈’, ‘V시리즈’ 대신 플래그십 제품마다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 트렌드를 시의성 있게 반영하고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별도의 브랜드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는 ‘알파벳+숫자’로 획일적으로 사양 개선과 출시 시기만을 보여주는 기존 스마트폰 네이밍 체계에서 벗어나, 이름에서부터 제품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LG 벨벳은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차원(3D) 아크 디자인’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후면 커버도 동일한 각도로 구부려 하단에서 보면 가로로 긴 타원형 모양으로 손과 밀착되는 접촉면이 넓어진다.


마창민 LG전자 모바일커뮤니케이션즈(MC)상품전략그룹장 전무는 “최근 스마트폰 트렌드가 ‘개개인의 취향과 감성, ‘디자인 강조’와 같은 추세로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을 중심으로 한 관점에서 브랜드를 운영할 것”이라며 “LG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정립해 고객들과의 공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벨벳’ 로고.ⓒLG전자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