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무협, '한 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가이드북 배포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입력 2020.04.06 11:00
수정 2020.04.06 08:35

출입 단계별 지원사업 안내

QR코드로 사업일정 변동 실시간 확인가능

ⓒ한국무역협회

한국무역협회는 ‘한 눈에 보는 무역협회 서비스’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오는 7일부터 배포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수출 초보기업도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무역정보 수집, 수출 준비, 바이어 발굴 및 계약, 수출입 컨설팅 및 실적 활용까지 수출입 단계별로 필요한 지원사업을 찾기 쉽게 정리했다.


정보 수집 단계에서는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의 연구보고서와 품목별·국가별 무역통계 조회를 통해 최신 시장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수출 준비 과정에서는 무역 실무교육과 무역진흥자금 융자를, 바이어 발굴 및 계약 단계에서는 바이어 매칭 서비스와 전시회 및 사절단 참가, 계약 이후에는 자유무역협정(FTA)/물류 활용 컨설팅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물론 사진자료까지 수록해 보는 이의 이해를 도왔고 전시회·상담회 등 일정이 수시로 변동되는 해외마케팅 사업은 QR코드로 변동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회원사로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회원사 전용 지원사업도 따로 정리했다.


박천일 무협 회원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기업들을 위해 무역진흥자금 긴급 추가편성, 비대면 마케팅 강화, 온라인 전시회 및 화상상담회 등 지원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사업 책자 개편으로 기업들이 협회 지원을 적극 활용하고 수출 난항을 타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책자는 무역협회 트레이드콜센터로 신청하거나 소재지 각 지역본부에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e-북 형태로도 열람할 수 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