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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신한카드, 콜센터 좌석 칸막이 높인다…'사회적 거리두기' 일환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입력 2020.03.17 08:58
수정 2020.03.17 08:59

매일 사무실 전체 방역 등 일상생활 내 방역 강화 동반 실시

장시간 대화가 수월한 아크릴 투명위생 마스크 등 맞춤 방역

신한카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집단감염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근무환경 구축에 나선다.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집단감염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근무환경 구축에 나선다.


17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전국에 위치한 콜센터 등 밀집근무 환경 개선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상담사 간 적정한 이격거리 확보와 좌석 칸막이 높이 증설을 위한 공사를 시작했다. 공사 완료시까지는 상담사 좌석 띄어앉기를 시행하기로 했다.


또 손 세정제와 체온 측정기 비치 등을 비롯한 일상생활 내 방역 역시 기존대비 강화해 사무실 내 전체 방역을 기존 주 1회에서 매일 시행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주부터 고객과 장시간 대화해야 하는 콜센터 업무 특성에 맞게 기존 마스크 대신 대화가 원활하면서도 비말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아크릴 투명위생 마스크를 지급하는 등 밀집근무 환경에 따른 맞춤형 방역도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광역시의 경우 전체 센터를 3월말까지 폐쇄 중이다.


신한카드는 이밖에도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대응해 영업연속성계획(BCP) 운영 체계를 가동 중이다. 카드결제시스템 보호를 위해 ICT 및 정보보호 인력을 비롯한 본사 핵심부서를 본사와 대체 사업장으로 다원화하여 분리 운영 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유연근무제 및 재택 근무 등을 통한리스크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번 사회적 거리두기 근무환경 구축은 보다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을 위한 전방위적 조치”라며 “향후에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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