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가치 중심 성장" KB손보, 새해 경영전략회의 개최

부광우 기자
입력 2020.01.03 10:28
수정 2020.01.03 10:28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이 2일 경기도 수원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임원과 부서장·지점장 등 전 계층별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0년 상반기 영업 경영전략회의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2일 경기도 수원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임원과 부서장·지점장 등 전 계층별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영업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KB​손보는 매년 전사 경영전략회의를 통합해 진행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영업과 상품 경영전략회의로 나눠 개최함에 따라 부문별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를 강조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개최된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올해 영업 부문 목표 달성 방안을 논의하고 가치 중심 성장의 경영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임원과 부서장 중심의 회의가 아닌 지점장, 매니저 및 스탭 직원들도 함께 참여해 영업부문 목표 달성 의지와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자리로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성과를 발표하고 새해 임직원들의 다짐을 듣는 시간과 함께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 올해의 전사 경영전략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동시에 가치 중심 영업 관행 정립이라는 주제로 양종희 KB손보 사장의 특강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KB​손보는 새롭게 맞이하는 2020년 경영계획 수립방향을 고객과 가치 중심의 경쟁과 혁신에 집중한 지속가능발전’으로 설정하고, 가치 중심 경영을 통한 턴어라운드 및 고객 중심 마케팅 차별화와 고객접점 서비스 혁신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성과 중심의 비용 효율화 방안을 추진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B​손보는 가치중심 성장의 경영계획을 실현하고자 가치창출 중심의 조직 및 상품채널을 재구성하고 가치 중심의 신계약 증대 및 보유계약 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중심 경영 및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자 모든 프로세스와 조직체계를 개편하고 고객 수요에 맞는 상품과 디지털 혁신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특강을 통해 양 사장은 "자신감은 자신의 가치를 알고 이를 믿는 데서 나온다"며 "KB손보 임직원 모두 가치경영의 선도자라는 자신감을 갖고 2020년 고객을 중심으로 더욱 선명한 가치 중심 정도 영업을 실행하자"고 당부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