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BC카드 "베트남 국민들도 우리나라에서 QR결제 가능해집니다"

배근미 기자
입력 2019.10.07 09:20 수정 2019.10.07 09:31

베트남 리엔비엣포스트은행과 디지털 결제 플랫폼 제휴 조인식 진행

LPB ‘Viviet’ 앱으로 생성한 QR코드, 국내 전 BC QR가맹점 이용

베트남 리엔비엣포스트은행과 디지털 결제 플랫폼 제휴 조인식 진행
LPB ‘Viviet’ 앱으로 생성한 QR코드, 국내 전 BC QR가맹점 이용


 BC카드는 지난 4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베트남 리엔비엣포스트은행(이하 LPB)과 함께 양사 간 디지털 결제 플랫폼 제휴를 위한 조인식을 진행했다. 앞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베트남 국민은 LPB의 간편결제 서비스 ‘Viviet(비비엣)’을 통해 생성한 QR코드로 국내 모든 BC QR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사진은 이문환 BC카드 사장(왼쪽)과 응웬 딘 탕 LPB 회장이 조인식을 진행하는 모습. ⓒBC카드 BC카드는 지난 4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베트남 리엔비엣포스트은행(이하 LPB)과 함께 양사 간 디지털 결제 플랫폼 제휴를 위한 조인식을 진행했다. 앞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베트남 국민은 LPB의 간편결제 서비스 ‘Viviet(비비엣)’을 통해 생성한 QR코드로 국내 모든 BC QR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사진은 이문환 BC카드 사장(왼쪽)과 응웬 딘 탕 LPB 회장이 조인식을 진행하는 모습. ⓒBC카드

BC카드가 베트남에서 가장 많은 지점을 보유한 리엔비엣포스트은행(이하 LPB)과 함께 한국을 방문한 베트남 국민을 대상으로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카드와 LPB는 지난 4일 중구 을지로 BC카드 사옥에서 이문환 BC카드 사장, 응웬 딘 탕(Nguyen Dinh Thang) LPB 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 간 디지털 결제 플랫폼 제휴를 위한 조인식을 개최했다.

이번 조인식을 계기로 BC카드는 베트남 국민이 LPB가 제공하는 간편결제서비스인 ‘Viviet(비비엣)’을 통해 GS25, 롯데마트, 공차 등 국내 모든 BC QR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결제 인프라와 프로세싱 기술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BC카드의 결제 보안 기술인 토큰(Token)을 통해 부정사용의 가능성도 차단한다.

결제 방법은 LPB의 ‘Viviet’ 앱으로 BC QR코드를 호출하기만 하면 된다. 덕분에 베트남 국민은 별도로 환전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만 있어도 국내에서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양사 결제 네트워크를 공유하기 때문에 별도의 국제브랜드수수료도 발생하지 않는다. 실제 서비스는 내년 상반기 중 개시될 예정이다.

한편 BC카드는 베트남 중앙은행 산하의 지불결제사업자 NAPAS(National Payment Service Company of Vietnam)와 양사 간 결제 네트워크 제휴 MOU를 체결한 데 이어, LPB와 지난해 11월 베트남 내 디지털 결제 인프라 구축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날 조인식에 참석한 이문환 BC카드 사장은 “LPB와의 협력을 통해 양국을 방문하는 고객 모두가 더욱 편리한 디지털 결제 라이프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시아 1등 결제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