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제품 홍보 전용 홈페이지 개설
입력 2019.04.16 14:00
수정 2019.04.16 13:56
산업·제품·메가트렌드별 철강제품 소개
포스코가 제품 홍보 기능을 대폭 강화한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포스코는 철강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제품 홍보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15일부터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산업·제품·메가트렌드·이용기술·미디어·고객지원 등 6개의 메뉴로 이뤄져 철강제품에 대해 일반인은 쉽게 이해하고 고객사는 알차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산업별로는 자동차나 가전제품, 건물 등 일상에 사용된 다양한 철강제품을 소개함으로써 방문객의 이해도를 높였다. 제품별로는 열연·냉연·후판 등 포스코 제품과 함께 포스코케미칼의 이차전지제품, 포스코강판의 컬러강판,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스테인리스강판(STS), 전기강판 및 후판 가공제품 등 그룹사 제품도 포함했다.
또 전기차 등 친환경적 미래 이동 수단 ‘네오 모빌리티(Neo Mobility)’, 초장대교량·초고층건물·모듈러하우스 등으로 구성된 미래 도시 ‘메가 시티(Mega City)’, 풍력·태양광 등 미래 에너지 ‘에코 에너지(Eco Energy)’등 철강의 미래를 좌우할 ‘메가 트렌드’와 관련된 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이밖에도 제품 특장점을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제작한 영상, 가상전시관, 자동차부품 360도 뷰어 등 철강제품 및 적용사례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표현한 콘텐츠를 마련해 방문객이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가상전시관은 송도에 위치한 ‘포스코 글로벌 R&D센터’ 내 제품전시관을 그대로 옮겨와 직접 방문한 것과 동일한 체험이 가능하다.
포스코는 “홈페이지를 통한 제품 구매문의와 함께 제품규격, 관련 인증 등의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문의를 할 수 있도록 해 고객 대응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는 이번 제품홍보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해 비즈니스 파트너사와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는 Business with POSCO 경영비전을 실현하고 WTP(World Top Premium)제품 판매확대를 위한 마케팅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