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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4분기 영업익 380억원...전년비 59%↓

이호연 기자
입력 2019.02.13 15:58 수정 2019.02.13 15:59

지난해 연매출 2조 213억원, 영업익 2417억원

신작출시 지연으로 실적 부진

지난해 연매출 2조 213억원, 영업익 2417억원
신작출시 지연으로 실적 부진


넷마블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 4871억원, 영업이익 380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년대비 매출은 20.9%, 영업이익은 43.5% 줄었다.

연매출은 2조 213억원, 영업이익 2417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같은기간 매출은 16.6%, 영업이익은 52.6% 감소했다.

넷마블의 실적 부진은 신작 부재가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해외 매출이 견조하긴 했으나 신작 출시 효과가 부족했다는 설명이다.

4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 비중은 68%(3327억원)를 기록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을 비롯해 ‘마블 퓨쳐파이트',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 ‘쿠키잼’ 등이 북미, 일본 시장에서 꾸준한 성과를 냈다.

연간 기준 해외매출은 2016년 7573억원, 2017년 1조 3181억원에 이어 2018년에도 전체 매출의 70%에 달하는 1조4117억원을 기록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지난해 출시 기대작 대부분이 1년 이상 지연되면서 2018년도 연간 실적에 영향이 매우 컸다”며 “출시 지연된 기대작들이 올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출시를 예정하고 있어 올해는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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