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솔라시도 홍보대사 기획자 박명성·연기사 정보석 위촉
입력 2019.01.08 16:12
수정 2019.01.08 16:17
8일 홍보대사 위촉식 갖고, 홍보와 각종 이벤트 공동 기획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은 솔라시도 홍보대사에 기획자 박명성과 연기자 정보석을 위촉했다. 사진 왼쪽부터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조창완 상무, 배지현 상무, 장현철 부사장, 박명성 대표, 보성산업(주) 김한기 부회장, 배우 정보석 씨,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원주석 전무.ⓒ한양
솔라시도 구성지구 SPC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주)’(이하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은 8일 서울사무실에서 뮤지컬 기획자 박명성 감독과 연기자 정보석 씨를 솔라시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두 사람은 솔라시도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함과 동시에 축제 등 각종 이벤트의 공동작업을 통해 솔라시도 브랜드를 국내외에 알리기로 약속했다.
박명성 감독은 솔라시도 구성지구가 위치한 해남 출신으로 국내 연극과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기획자다.
창단 30주년을 맞은 신시컴퍼니를 이끌어온 박감독은 지난 11월 5일 열린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서 예그린 대상과 ‘마틸다'로 베스트 외국뮤지컬상을 수상했다.
신시컴퍼니는 맘마미아, 아이다, 시카고, 고스트, 원스 등 국내를 대표하는 뮤지컬을 기획 진행해왔다.
정보석 씨는 전남 나주 출신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중견연기자다. 각종 방송사 연기상은 물론이고 ‘제16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대상을 비롯해 ‘제47회 백상예술대상’ 남자최우수연기상, ‘제7회 골든티켓어워즈’ 연극 남자배우상 등 방송과 연극을 오가는 폭넓은 연기자로 사랑받고 있다.
솔라시도는 국내를 대표하는 뮤지컬 제작자인 박명성 감독과 중견 연기자 정보석 씨의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솔라시도의 브랜드를 국내외에 알리는 한편 솔라시도의 환경을 활용한 각종 공연과 축제 등을 기획하기로 했다.
솔라시도 구성지구는 해남군 산이면 구성리 일대 2095만㎡ 규모로 친환경 생태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전남도·전남개발공사·보성산업·한양 등이 SPC인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을 구성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