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LG전자, 케니 샤프와 ‘코드제로 R9 씽큐’로 만든 팝아트 작품 선 봬

이호연 기자
입력 2019.01.06 10:07
수정 2019.01.06 10:10

‘리키’, ‘로비’, ‘리타’라는 캐릭터 작품으로 재탄생

스티커 제작, 오는 2월까지 구매고객 1만 명에게 제공

팝아트 거장 케니 샤프가 캐릭터 작품으로 재탄생시킨 3대의 코드제로 R9 씽큐 '리키', '로비', '리타'.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기념해 작가의 인증을 받은 캐릭터 스티커를 제작, 2월까지 코드제로 R9 씽큐를 구매한 고객 1만 명에게 제공한다. ⓒ LG전자

‘리키’,‘로비’,‘리타’라는 캐릭터 작품으로 재탄생
스티커 제작, 오는 2월까지 구매고객 1만 명에게 제공


LG전자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ThinQ)’와 미국 팝아트 거장 케니 샤프가 협업작업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와 케니 샤프는 오는 3월 3일까지 서울 신천동 롯데뮤지엄에서 열리고 있는 전시회 ‘케니 샤프, 슈퍼팝 유니버스’에 코드제로 R9 씽큐로 만든 팝아트 캐릭터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큰 눈을 가진 강렬한 색상의 로봇청소기들이 전시장 곳곳을 누비는 모습은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케니 샤프는 앤디 워홀, 키스 해링과 함께 ‘팝아트 3대 거장’으로 불린다. 1980년대부터 가전제품에 그림을 그려 제품 고유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일상에 재미와 활기를 불어넣는 커스터마이징 작품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작가는 이번에 한국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 개인전을 준비하면서 생활 속 첨단 가전인 로봇청소기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작품을 구상했다.

케니 샤프는 이번 작업을 위해 진화한 인공지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겸비한 코드제로 R9 씽큐를 낙점했고, LG전자가 흔쾌히 제품을 제공하며 협업이 이뤄졌다. 케니 샤프는 3대의 코드제로 R9 씽큐를 각각 ‘리키’, ‘로비’, ‘리타’라는 이름의 캐릭터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기념해 작가의 인증을 받은 캐릭터 스티커를 제작, 2월말까지 코드제로 R9 씽큐를 구매한 고객 1만 명에게 제공한다. 고객은 제품 박스에 들어 있는 스티커로 케니 샤프의 감성이 살아 있는 나만의 코드제로 R9 씽큐를 꾸밀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들이 직접 작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시회 할인쿠폰도 함께 제공한다.

LG 코드제로 R9 씽큐는 인공지능을 통해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해 꼼꼼하게 청소하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다. ‘인공지능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 코너, 먼지가 많은 곳 등에서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도 조절한다.

이 제품은 상중심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동일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최대 90분의 청소시간은 물론 강력한 청소성능까지 구현했다. 코드제로 시리즈의 장점인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은 고객이 청소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더라도 강력한 흡입력을 처음처럼 유지해준다.

LG전자는 코드제로 시리즈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모터 10년 무상보증에 이어, 지난 12월부터 ▲상중심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LG 코드제로 A.R.T’ 라인업에 탑재하는 배터리를 2년간 무상보증하고 있다. 기존 보증기간은 1년이었다.

임상무 LG전자 H&A사업본부 청소기사업담당 상무는 “편리함에 즐거움을 더하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를 적극 알리기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