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경남 창원 R&D센터에 ‘식품과학연구소’ 개소

이홍석 기자
입력 2018.12.18 10:00 수정 2018.12.18 10:01

냉장고·김치냉장고·오븐·전기레인지 등 연구소 개발 차세대 기술 적용

물과학연구소·공기과학연구소 등과 함께 고객들의 건강에 집중 투자

LG전자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이 상온에서 영하 80도까지 온도변화에 따라 식품이 변화하는 과정을 현미경으로 관찰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이 상온에서 영하 80도까지 온도변화에 따라 식품이 변화하는 과정을 현미경으로 관찰하고 있다.ⓒLG전자
냉장고·김치냉장고·오븐·전기레인지 등 연구소 개발 차세대 기술 적용
물과학연구소·공기과학연구소 등과 함께 고객들의 건강에 집중 투자


LG전자가 건강하고 맛있는 식품을 연구하기 위한 전문연구소를 세우며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한다.

LG전자는 17일 경남 창원시 소재 창원R&D센터에 ‘식품과학연구소’를 개소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송대현 홈어플라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사장), 민상기 건국대학교 총장, 하재호 세계김치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했다.

190평 규모로 문을 연 ‘식품과학연구소’에는 식품·김치·요리 각 분야의 전문역량을 보유한 LG전자 연구원들이 상주한다.

이들은 LG 주방가전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식품을 가장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는 보관기술부터 ▲김치를 더 맛있게 하는 유산균을 위한 발효기술 ▲더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는 조리기술까지 식품 관련 핵심기술들을 연구한다.

LG전자는 서울대·건국대 등의 국내 교수진과 농촌진흥청·세계김치연구소·한국식품연구원 등 정부기관 및 연구소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술자문단과 공동으로 차세대 식품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R&D)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식품과학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핵심기술들을 LG디오스 냉장고·김치냉장고·오븐·전기레인지 등 다양한 주방가전에 적극 적용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1965년 국내 최초로 냉장고, 1984년 세계 최초로 김치냉장고를 출시하는 등 주방가전 업계를 선도해 왔다.

이러한 배경에는 LG 냉장고만의 차별화된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가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부품은 모터가 ‘회전’하지 않고 ‘직선’으로 운동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며 부품구조가 단순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이에 앞서 LG전자는 지난 2월 정수기의 위생과 수질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물과학연구소’를, 10월에는 차세대 공기청정 핵심기술을 전담하는 ‘공기과학연구소’를 개소한 바 있다.

이번 ‘식품과학연구소’ 개소로 LG전자는 물·공기·식품을 각각 연구하는 전문조직을 모두 보유하게 되는데 건강을 위한 가전은 기초기술에 대한 연구단계부터 철저하게 검증하고 관리해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의지이기도 하다.

송대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사장)은 “물과 공기에 이어 식품에 대한 철저한이해와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R&D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