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고객 응대 매뉴얼 제공하는 ‘친절매니저’ 출시
입력 2018.11.23 09:13
수정 2018.11.23 09:16
공공기관 등 고객만족도 향상 기대
통화고객 전화번호, 문자 송수신 등 체계적 고객 관리
공공기관 등 고객만족도 향상 기대
통화고객 전화번호, 문자 송수신 등 체계적 고객 관리
KT는 PC로 유선전화를 관리하는 ‘KT통화매니저’ 기능에 고객 응대 매뉴얼을 추가한 ‘친절매니저’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친절매니저는 고객, 민원인 등의 전화가 올 경우 PC로 전환돼 ▲맞이 단계 ▲응대 단계 ▲종료 단계 등의 전화 대응 매뉴얼을 보며 통화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상황에 따른 맞춤형 고객 대응 매뉴얼로 보다 자연스럽고 친절한 응대가 가능해 친절도 향상과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 ▲고객 전화번호 관리 ▲간단한 메모 저장 ▲착신전환 ▲문자 송수신 등 기존 통화매니저 기능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체계적으로 고객 응대 및 관리할 수 있다.
KT 친절매니저 서비스는 전화 응대가 많은 정부 기관과 지자체, 공공기관 등 대 국민 서비스를 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출시됐다. 친절매니저 서비스는 전화 응대 서비스 향상과 함께 고객 전화 응대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친절매니저는 월 4400원(VAT 포함)으로 이용 회선에 따라 최소 10%에서 최대 60%까지 할인도 제공한다. KT 고객센터(100번) 또는 친절매니저 고객센터(02-319-0100)에서 친절매니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최세준 KT 유선통화사업담당 상무는 “공공기관은 물론 민간 기업에서도 고객 전화 친절 응대에 대한 요구가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KT는 유선 지능망 기술 활용한 차별화된 유선전화 부가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