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北 동생 만나러 간 87세 할머니, 건강 문제로 상봉 중단…병원 후송

박진여 기자 (parkjinyeo@dailian.co.kr)
입력 2018.08.25 17:22 수정 2018.08.25 17:23
기사 내용과 무관. 사진은 제21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하루 앞둔 23일 오후 강원도 속초시 한화리조트 설악에 도착한 상봉 대상자들이 상봉 등록을 하는 모습. ⓒ사진공동취재단 기사 내용과 무관. 사진은 제21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하루 앞둔 23일 오후 강원도 속초시 한화리조트 설악에 도착한 상봉 대상자들이 상봉 등록을 하는 모습. ⓒ사진공동취재단

북측 동생을 만나기 위해 21차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참가한 최시옥(87) 씨가 상봉 둘째 날인 25일 건강 문제로 남측으로 긴급 후송됐다.

최 씨는 이날 오후 3시 28분께 남북출입사무소를 통과하고 강릉 아산병원으로 이송 될 예정이다. 긴급 환자 발생에 북측은 출입시 거의 모든 절차를 생략하고 최대한 신속하게 내려가도록 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지병으로 약을 복용해온 최 씨는 이날 부작용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나고 '가슴이 답답하다'고 호소하기도 했다. 의료진 판단에 따라 증상 악화 시 금강산 현지에서 긴급 대응이 어려워 안전 조처 차원에서 후송 조처됐다.

이에 따라 최 씨는 오후 3시 진행된 단체상봉부터 참여를 중단키로 했다. 꿈에 그리던 동생을 몇 시간 만나지도 못한 채 기약없는 이별을 하게 되면서 안타까움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최 씨와 보호자인 남편이 하루 먼저 귀환하게 되면서 이산가족 상봉행사에 참여한 남측 상봉단은 326명에서 324명으로 줄었다.

박진여 기자 (parkjinye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