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마티치도 인정한 캉테 “마케렐레보다 위”

박시인 객원기자
입력 2016.09.10 15:48
수정 2016.09.10 15:49
마티치로부터 극찬을 받은 은골로 캉테(왼쪽). ⓒ 게티이미지

첼시의 미드필더 네마냐 마티치가 은골로 캉테의 활약을 높이 사며, 전설적인 미드필더 클로드 마케렐레보다 더 좋은 기량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마티치는 10일(한국시각) 영국 ‘스카이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마케렐레와의 비교에 대해 “마케렐레는 위대한 선수였고, 우린 그를 존경한다”라면서도 “내 생각에 캉테는 마케렐레보다 더 낫다고 본다. 그는 수비적인 역할도 매우 잘할 뿐만 아니라 공을 가지고 뛰어난 퀄리티를 만들어낸다”고 말했다.

캉테는 지난 시즌 레스터 시티의 프리미어리그 우승 신화를 이끌며 혜성같이 등장했다. 현지 언론에서는 캉테를 제2의 마케렐레의 출현이라고 언급했다.

이적 시장 최대어로 꼽힌 캉테는 여러 빅클럽의 러브콜을 뿌리치고 첼시로 이적해 관심을 모았다. 무엇보다 캉테는 과거 프랑스 국가 대표 출신이면서 첼시에서 전성기를 보낸 마케렐레와 비교대상이 될 수밖에 없는 운명이다.

지금까지 캉테의 영입은 신의 한수로 여겨지고 있다. 첼시의 안토니오 콩테 감독은 4-1-4-1 포메이션에서 1의 자리에 캉테를 배치했다.

첼시가 리그 3연승을 달릴 수 있었던 원동력은 포백 수비를 보호하고, 2선으로 공을 안전하게 전달하는 캉테의 활약 덕분이었다.

팀 동료 마티치는 캉테에 대해 “그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선수다. 팀에서 밸런스를 잡아주고, 이 위치에서의 역할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라고 평했다.

이어 마티치는 “난 이 포지션에서 플레이하는게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안다. 캉테가 잘해주고 있기 때문에 정말 행복하다. 아마 올 시즌 가장 중요한 선수 중 한 명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시인 기자 (asd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