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전북은행, '독자 개발' 새 스마트뱅킹 서비스 앱 출시

배근미 기자
입력 2016.04.01 18:40
수정 2016.04.01 18:41

비대면 계좌개설 및 은행업무 처리·출금서비스·금융거래 일정 안내 이용 가능

JB금융그룹 전북은행 홍보모델이 1일 출시된 뉴스마트뱅킹 서비스 앱을 홍보하고 있다. ⓒJB금융그룹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고객 편리성과 기능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새로운 스마트뱅킹 서비스 앱을 1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뉴스마트뱅킹은 전북은행이 독자 개발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신분증을 촬영하고 계좌이체 또는 상담원과 영상통화를 통해 은행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계좌개설과 은행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또, 개인과 기업, 카드, 금융상품몰 등 여러 개의 앱을 다운받을 필요 없이 하나의 통합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자주 쓰는 메뉴와 예금만기일 등 주요 금융거래 일정 안내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통장이나 카드 없이도 스마트폰만을 이용해 출금이 가능한 스마트폰출금서비스와 불록체인, NFC기술 등을 활용해 편의성과 보안성, 안정성을 향상시켰고, 비콘, NFC태그를 통한 마케팅 서비스도 도입될 예정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으로, 다음달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