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산업리서치, 20일 '첨단소재 기술 세미나' 개최
입력 2015.11.17 17:08
수정 2015.11.17 17:18
양재동 더 케이서울호텔
디스플레이 시장조사기관 유비산업리서치(대표 이충훈)는 오는 20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첨단소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적용하는 여러 소재 기술을 발표하고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제조 기술 전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종웅 전자부품연구원 박사는 '은 나노와이어 기반 유연-신축성 투명전극 제조 기술 동향'을 주제로 차세대 고유연-고신축 투명전극 제조를 위한 핵심 소재로 각광받는 은나노와이어 관련 기술개발 현황과 함께 차세대 전극 물질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이슈와 해결방안을 발표한다.
배완기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박사는 '광발광 퀀텀닷 기술 개발 현황'을 주제로 학계와 산업계에서 주목받는 양자점 소재를 발광소재로 적용하기 위한 기술개발 현황과 산업화 동향, 발전 전망을 제시한다.
또 강충석 코오롱중앙기술원 부원장은 '유연전자디바이스용 고 기능성 폴리이미드필름 개발 현황'을 주제로 고기능성 폴리이미드필름 개발과 응용 분야를 소개한다. 또 한종훈 전남대학교 교수와 홍문표 고려대학교 교수는 각각 '그래핀 소재의 합성 및 응용기술 동향'과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용 개스 배리어(Gas Barrier) 기술'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유비산업리서치 홈페이지(www.ubiresearch.co.kr)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