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인기 이유있었네"
입력 2014.07.31 16:43
수정 2014.07.31 16:46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전문학교 유일 4년제 학사학위 취득 가능
푸드스타일리스트란 전체적인 음식과의 조화를 잘 이루어지게 확인하고 영화, 드라마, 광고 등에 보이는 음식 관련 장면을 연출하고 요리책이나 잡지 요리코너에 소개할 요리 개발과 조리법 작성하거나 새로운 메뉴를 개발 등을 담당하는 직업이다.
이 때문에 푸드스타일리스트가 되고 싶어하는 젊은층이 부쩍늘었다. 특히 실무적인 부분이 많이 필요한 직업인만큼 실습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되는 전문학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중 전문학교 중 유일하게 학교 수업만으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대세다.
푸드스타일리스트는 스타일링뿐만 아니라 푸드마케팅에 관한 전반적인 비즈니스를 하는 분야다. 이에 따라 인천문예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는 2년제 전문학사 학위 과정보다 폭 넓은 교육을 받는 과정을 밟는다.
조리스킬은 물론 식문화에 관한 전문지식 및 마케팅 능력, 매니지먼트능력,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함양하고 아동요리, 요리치료, 커피를 비롯한 식음료 등의 교육을 진행하며 최고의 푸드 스페셜리스트 전문경영인을 육성하는 최고위과정이다.
또한 진로와 취업의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스펙을 쌓을 수 있도록 1학년 때에는 조리 관련 국가자격증 2학년에는 아동요리, 요리치료, 포장, 놀이심리관련 자격증, 3학년에는 미국위생, 바리스타, 와인, 식품위생, 산업기사 등 10여 개에 달하는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해 스펙을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학사학위 취득에 따라 좀 더 깊은 공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대학원 진학을 지도해 추후 식공간 전문가로서 실무와 교육형 인재로서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대학원 진학, 대기업 공체, 방송·광고·잡지 푸드스타일리스트, 백화점·홈쇼핑 디스플레이어, 외식업체 마케팅, 푸드 관련 상품기획, 아동요리지도사, 방과 후 지도사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