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 주차 팁(TIP), 무료 저렴 주차장 찾고 있다면...
입력 2014.03.18 17:43
수정 2014.03.18 17:45
대형 백화점·공공기관 또는 공영주차장 이용 추천
시내에서 무료 또는 저렴한 주차장을 찾는 이들이 '시내주차 팁(TIP)'에 새삼 관심을 보이고 있다.(자료사진) ⓒ연합뉴스
‘시내 주차 팁(TIP)’이라는 제목의 글이 시내에서 자주 주차로 불편을 겪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한 포털사이트에 게재된 글에 따르면 시내에서 무료 혹은 저렴한 주차 공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대형 백화점이나 공공기관 등을 찾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대형 백화점은 주차 당일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전월 실적에 따라 나오는 주차쿠폰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다.
구청이나 은행 등 공공기관은 업무시간 이후 저녁이나 주말에 무료로 주차장을 개방하는 경우가 많다.
혹시 무료 주차장을 찾기 힘들다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영주차장은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고 승용차 요일제를 활용하면 할인도 받을 수 있다. 경차는 최대 50% 요금 할인이 가능하다.
서울시내 공영주차장에 대한 정보는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안 그래도 봄나들이로 시내가 복잡해 질까봐 걱정했는데, 좋은 정보”, “주말에는 백화점도 자리가 없던데”, “시내에서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방법”, “다음에 나도 무료주차장 이용해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