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 노트3'와 '갤럭시 기어' 출시 소비자체험 마케팅
입력 2013.09.29 11:43
수정 2013.09.29 11:50
삼성전자, 27일 삼성동 코엑스 시작 전국 주요 지역 운영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의 국내 출시에 맞춰 TV 광고와 함께 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퀴즈 이벤트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의 체험 마케팅은 전국의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삼성전자는 먼저 27일 삼성동 코엑스를 시작으로 ‘친절한 갤럭시 노트3+기어 체험존’을 전국 주요 지역에서 운영한다.
체험존에서는 액션메모, 스크랩북 등 갤럭시 노트3의 5가지 주요 기능을 S펜으로 쉽고 빠르게 실행하는 ‘에어 커맨드’ 기능과 스마트폰의 위치를 쉽게 찾아 주는 갤럭시 기어의 ‘내 디바이스 찾기’ 등 제품의 핵심 기능을 재미있는 게임과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스마트 테이블’에서는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를 관람객들이 직접 보고 만지며 자유롭게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용산역 체험존에서는 스마트 테이블의 원포인트 레슨을 중심으로 무대 프레젠테이션과 퀴즈 이벤트 등이 펼쳐진다.
특히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3 정기 연고전에서는 이들 제품의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행사가 펼쳐졌다.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 남직문 앞에 마련된 갤럭시 체험 마케팅 현장에서는 이들 제품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삼성전자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15일까지 갤럭시 노트3를 매일 3대씩 총 60명에게 지급하는 친절한 O·X퀴즈를 실시한다. 친절한 힌트를 제공하는 O·X퀴즈는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들 제품의 혁신적이면서 쉬운 사용성을 다양한 장소와 상황별로 풀어낸 TV광고 시리즈도 선보였다.
‘친절한 노트3’라는 콘셉으로 ‘액션메모’와 ‘펜윈도우’, ‘스마트 릴레이’등 핵심적인 기능들을 소개한 이번 광고에는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가 가져올 우리 일상생활 속의 혁신을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기어의 국내 출시에 맞춰 제품의 혁신적인 기능을 쉽고 친절하게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