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챔스리그 명단 제외 ‘6경기 연속’
입력 2009.10.20 12:22
수정
긱스-루니 등 주전급 대거 제외
볼튼전에 이어 CSKA 모스크바와의 경기에서도 결장하게 될 박지성.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에서 활약 중인 박지성(28)이 챔피언스리그 러시아 원정길 명단에서 제외됐다.
맨유 구단은 20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2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릴 CSKA 모스크바와 ‘2009-10 UEFA 챔피언스리그 B조 3차전에 나설 21명의 명단을 발표했지만 박지성의 이름은 포함되지 않았다.
지난 주말 볼턴과의 홈경기에 결장하며 5경기 연속 출전기회를 잡지 못한 박지성은 현재 무릎에 물이 차 출전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론 상태가 경기에 나설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은 아니지만 출전을 강행할 경우 자칫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무리수를 두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맨유 구단 역시 박지성의 해외원정 명단 제외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21일 퍼거슨 감독의 기자회견을 통해 자세한 상황을 알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이번 러시아 원정에는 라이언 긱스와 웨인 루니를 비롯해 파트리스 에브라, 대런 플레처 등 주전급 선수들도 체력 안배를 위해 대거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편, 맨유는 22일 CSKA 모스크바 원정길에 오른 뒤 오는 26일 ‘빅4’ 라이벌 리버풀과 안필드에서 원정경기를 치를 전망이다.[데일리안 = 전태열 객원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