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시, 송도컨벤시아서 장애인의 날 행사…1000여명 참석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6.04.20 15:06
수정 2026.04.20 15:06

제4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안내 포스터 ⓒ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20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제4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인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당연한 일상,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이라는 주제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과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장애인과 가족, 복지시설 종사자, 관련 단체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이 차별 없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부대 행사로는 장애인 취업·훈련 상담과 무료 정보화 교육생 모집을 비롯해 손마사지, 석고방향제 만들기, 그림그리기 등이 진행됐다.


또 장애인 인식 개선과 학대 예방,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안내 등 20여개 부스가 마련돼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