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새마을금고재단, 어린이 안전교육 성료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입력 2025.12.15 09:05
수정 2025.12.15 09:06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지역 어린이들의 안전교육 확대 및 안전역량 향상을 위해 추진한 '어린이 안전교육'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새마을금고중앙회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은 지역 어린이들의 안전교육 확대 및 안전역량 향상을 위해 추진한 '어린이 안전교육'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5일 밝혔다.


'세이프 히어로즈'사업은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 스스로 위험상황을 판단하여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다양한 체험 주제를 준비하여 지역별 맞춤형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안전교육에 대한 접근성이 낮아 교육을 체계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환경인 도서·산간·벽지 및 인구감소지역 등을 대상으로 총 10회 교육을 진행했으며, 약 160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세이프 히어로즈는 ▲필수주제(완강기, 화재대비, 지진피해, 교통안전) ▲선택주제(수상안전, 항공안전, 감염질환 예방, 소화기, 심폐소생술 등) 2가지로 구성되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험 중심으로 진행됐다.


▼ 관련기사 보기
새마을금고, UN과 '디지털금융포용' 공동워크숍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 상호금융권 최초 AI 기반 생산적 금융 대전환 추진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재난·재해 상황을 직접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스스로 안전 행동을 익히고, 안전에 대하여 배울 수 있는 정말 좋은 교육이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새마을금고재단에서는 추가적으로 '어린이보행안전키트'를 맞춤형으로 제작 및 배포해 교육의 효과를 더욱 높였다.


새마을금고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생활 속 위험을 스스로 판단하고 대처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항상 지역사회와 이웃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어린이들이 더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