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감사협회로부터 '전략혁신 부문' 기관 대상 수상
입력 2025.12.11 17:19
수정 2025.12.11 17:19
컨설팅 감사 연계 업무 수행 준거 규범 명확화·혁신 활동 성과 인정
한전KDN이 11일 서울 소재 플렌티컨벤션에서 개최된 '2025년 한국감사인 대회'에서 '전략혁신 부문' 기관 대상을 수상했다.ⓒ한전KDN
한전KDN이 11일 서울 소재 플렌티컨벤션에서 개최된 '2025년 한국감사인 대회'에서 '전략혁신 부문' 기관 대상을 수상했다.
감사협회가 매년 시행하는 한국감사인대회는 국내 내부감사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감사인과 감사기관을 선정하고 우수 사례를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다.
한전KDN 감사실은 사규 체계를 전면 개정하고 컨설팅 감사 확대와 인공지능(AI) 기반 감사 업무로의 전환 등 지속적 업무 혁신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최고 수준의 감사역량 제고를 위해 창사 이래 최초로 177개에 달하는 사규 체계 전반에 대한 개정을 주도해 전체 업무 영역의 절차적 명확성과 책임성 부여의 제도적 기반을 확립했다.
또 문제의 질책이 아닌 예방과 실질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컨설팅 감사로의 전환을 위해 AI 기술을 접목한 감사체계 고도화와 감사인들의 감사역량 강화 등의 선도적인 혁신을 추진해 왔다.
김문호 한전KDN 상임감사는 "이번 수상은 단순한 일부 제도 개선을 넘어 투명하고 청렴한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임직원 전체의 감사 혁신 노력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깊이 있는 통찰과 예방을 위한 감사 활동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인 제도 정비와 혁신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 감사실은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청렴 문화와 내부통제 시스템의 조직 내 정착을 위해 경영의 동반자이자 감시자로서의 건설적인 감사와 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