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삼성전자 "2분기 시설투자, 9000억 감소한 11.1조원"
입력 2025.07.31 10:44
수정 2025.07.31 10:44
ⓒ
삼성전자는 31일 진행된 2025년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2분기 시설투자는 전분기 대비 9000억원 감소한 11조1000억원이었다"며 "이중 DS부문은 9조8000억원, 디스플레이는 8000억원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메모리는 HBM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경쟁력 확보와 선단 공정 전환 투자를 지속하며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고, 파운드리는 기존 라인의 전환 활용 중심의 보수적 투자 운영으로 전분기 대비 투자규모 감소했다. 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 라인에 대한 보완 투자로 전분기 대비 투자 규모가 소폭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