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소비쿠폰 들고 편의점으로! 라면·생필품 ‘득템 찬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5.07.17 20:00
수정 2025.07.17 20:00

GS25 매장 앞에서 OFC(영업관리자), 가맹 경영주, 소비자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행사 포스터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GS리테일

오는 21일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에 맞춰 편의점 업계가 대대적인 할인전에 돌입한다.


라면과 생필품 등 실속 품목을 중심으로 가격을 낮추고, 포인트 적립과 택배 서비스 등 차별화 전략까지 내놓으며 소비자 유치에 나선다.


특히 소비쿠폰 사용처에서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이 제외된 만큼, 업계에서는 편의점이 최대 수혜처가 될 것이란 기대감이 높다.


지난 2020년 재난지원금 당시 축산물 매출 비중이 컸던 점을 참고해 정육 기획세트를 강화하고, 소비자의 체감 혜택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GS25는 자사 PB인 ‘리얼프라이스’, ‘혜자’ 시리즈 생필품 6종과 인기 라면 21종에 대해 제휴카드 결제 시 25% 할인을 제공한다. 여기에 라면류는 ‘2+1’ 증정 행사도 중복 적용된다. 한우, 꽃갈비, 장어 등 신선 먹거리 기획세트 36종도 선보이며, 매장에서 주문 시 택배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마련했다.


CU는 기존 주류·간편식 증정 행사에 소비쿠폰 특화 할인 혜택을 더했다. 라면·즉석밥 번들 구매 시 최대 33% 할인하며,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25%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포켓CU 앱에서는 민생회복 프로모션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생수·라면·세제 등 생필품을 최대 20% 할인하고, 한우보신세트, 샤인머스캣 등 기획 상품 27종을 택배로 판매한다. 준비된 할인 품목만 2천 종이 넘고, 중점 할인 품목은 35종이다.


이마트24는 브랜드에 관계없이 모든 봉지라면 번들 제품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해준다. 정육 기획세트는 소비쿠폰으로 결제 시 무료 택배 배송된다. 심야시간(오후 9시~오전 2시)에는 맥주·냉장안주·맛살 등 46종에 대해 30% 할인과 CJ ONE 포인트 100배 적립 혜택도 더해진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