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IAT, '반부패·청렴의 날' 행사 개최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5.07.16 06:00
수정 2025.07.16 06:00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15일 2025년 반부패·청렴 주간을 맞아 '반부패·청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KIAT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15일 2025년 반부패·청렴 주간을 맞아 '반부패·청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KIAT는 구성원들의 청렴 가치를 내재화해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반부패·청렴주간을 지정해 공모전, 포상, 교육 등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KIAT는 지난해 청렴 행동수칙인 '우리 KIAT 청렴행(行)'을 수립하고 이해충돌방지 예방 모델 수립 등 조직 내부 측면의 부패취약 분야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반부패·청렴정책 추진계획을 수립해 기관 업무 특성을 반영한 부패취약 분야를 도출했다.


올해는 정부 연구개발(R&D) 사업을 위탁집행하는 전문기관의 역할을 고려해 사업비 집행관리 예방 체계 강화와 글로벌 사업 관리체계 고도화를 중점 분야로 선정해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민병주 KIAT 원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올해 반부패·청렴주간 슬로건인 '청렴, 나부터 시작!'을 선언하고 청렴서약서 준수를 약속했다.


민 원장은 "청렴도 최상위 기관으로의 도약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