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판매자 AI 광고 역량 길러준다…'애드부스트 쇼핑' 솔루션 지원
입력 2025.07.04 15:02
수정 2025.07.04 15:03
쇼핑 특화 AI 솔루션 사용할 수 있는
성장 마일리지 제공 및 체험 캠페인 전개
"판매자 피드백 분석해 솔루션 고도화"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AI 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쇼핑'에 이용할 수 있는 성장 마일리지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네이버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쇼핑'에 이용할 수 있는 성장 마일리지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판매자들이 사업 운영 전반에서 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과 솔루션을 지원해 급변하는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네이버는 지난 3일부터 성장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판매자는 지급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비즈머니'로 전환해 AI 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중 하나인 '애드부스트 쇼핑'을 이용할 수 있다.
애드부스트 쇼핑 솔루션은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실시간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솔루션이다.
판매자는 지급받은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전화해 재구매, 리뷰 적립 등 사용자 쇼핑 마케팅에도 활용할 수 있다.
오는 8월부터는 성장 마일리지 참여 판매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애드부스트 쇼핑을 무료로 체험하는 'AI RIDE' 캠페인도 연다.
이 캠페인은 AI 기술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이 광고, 마케팅, 사업 분석 등 다양한 설루션을 체험하고 효과를 검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캠페인에서는 애드부스트 쇼핑 활용법 가이드와 함께 추가적인 광고 지원금을 제공해 판매자들이 광고 집행 부담을 덜고 AI 솔루션의 실질적인 효과를 빠르게 체감하도록 한다. 캠페인 참여자 모집은 오는 7일부터 시작하며, 심사를 거쳐 8월부터 운영된다.
향후 네이버는 판매자들의 성장 사례와 활용도, 피드백을 통해 솔루션을 지속 고도화할 예정이다.
네이버 한재영 광고사업 리더는 "복잡도가 높아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판매자들이 AI를 이용한 광고 캠페인 운영 효율과 성과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판매자를 포함해 광고주가 AI 기반 광고 환경에 잘 적응하고,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해볼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