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스마일게이트, 신작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 글로벌 출시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입력 2025.04.24 17:03
수정 2025.04.24 17:03

스마일게이트가 신작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를 24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신작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33원정대)'를 24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33원정대의 PC 버전은 스토브를 비롯해 스팀, 에픽게임즈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랫폼으로도 출시된다.


프랑스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의 데뷔작인 33원정대는 판타지 벨 에포크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JRPG 스타일의 턴제 RPG(역할수행게임)다. 프랑스를 모티브로 한 세계관과 깊이 있는 캐릭터성, 감성적인 연출, 실시간 액션 요소가 결합된 턴제 전투 시스템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매년 숫자를 카운트다운하며 해당 숫자와 같은 나이의 사람들을 연기로 지우는 '페인트리스'라는 존재에 맞서는 33 원정대의 마지막 여정에 동참하게 된다.


캐릭터 더빙에는 영화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골룸 역으로 유명한 앤디 서키스 외 찰리 콕스, 제니퍼 잉글리시, 벤 스타 등이 참여했다.


정식 출시와 함께 8시간 분량의 154곡이 수록된 33 원정대 오리지널 사운드트랙도 공개됐다. 게임의 주요 테마를 음악으로 풀어낸 33분 분량의 특별 트랙 '노비앙 뤼미에르'도 선보였다.


33 원정대는 일반 에디션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등 2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는 뤼미에르의 꽃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의상 및 헤어스타일 6종이 포함된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할인 및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