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우리금융, 설 맞아 7500 노인가구에 선물 전달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입력 2025.01.21 14:38
수정 2025.01.21 14:38

노인 빈곤과 사회적 고립 해소 지원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정선희 유락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의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20일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저소득, 고령, 질병 및 사회적 고립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전국 7500세대의 노인가구에 '우리금융 福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우리금융 福 꾸러미는 심화되고 있는 노인 빈곤과 사회적 고립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노인가구 맞춤 생계물품으로 구성됐다. 내용물로는 ▲떡국, 조청유과, 약과 등의 명절 식료품 ▲곰탕, 영양죽 등의 영양 식료품 ▲마사지기, 황토찜질팩 등 건강물품이 포함됐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사회공헌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시 중구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사회적 관계 회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 회장은 "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마음으로 우리금융 福 꾸러미를 준비했다"며 "2025년 한 해 동안 푸른 뱀의 기운으로 우리 모두에게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매년 명절맞이 취약계층 생계물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노인 디지털금융교육사업 '우리 어르신 IT 행복배움교실'을 운영하는 등 시니어세대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