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사랑기부제 특별 이벤트 진행…기부자 대상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1.20 09:19
수정 2025.01.20 09:19

오는 31일까지 기부 이벤트, 기부자 중 30명 추첨

강화섬쌀 고시히카리 4kg, 기부자에게 추가 증정

인천사랑기부제 특별 이벤트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인천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기부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0~31일까지 인천시에 10만 원 이상 기부한 사람 중 30명을 추첨해 인천 특산물인 강화섬쌀(고시히카리 4kg)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기존의 ‘인천시 고향사랑기부제’를 ‘인천사랑기부제’로 새롭게 개편하면서, 인천 지역의 정체성과 ‘인천을 위한 기부’라는 메시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난 2023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인천 외 지역에 거주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함께 다양한 답례품이 제공된다.


세액공제는 10만 원까지 전액 공제가 가능하며, 10만 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16.5%의 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답례품으로 강화섬쌀, 벌꿀, 홍삼절편 등 인천의 특산물과 더불어 인천시티투어 상품권, 어촌마을 체험 이용권 같은 관광 서비스, 그리고 인천e음상품권이 준비돼 있다.


답례품은 기부액의 30%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인천만의 매력을 담은 새로운 답례품을 추가해 기부자 만족도를 높이고, 소중한 기부금이 의미 있게 사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금사업을 발굴해 시행할 계획이다.


기부자와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기금사업을 통해 인천사랑기부제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인천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부하 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인천사랑기부제를 통해 인천과 기부자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의 기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또는 인천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천사랑기부제는 기존에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참여가 가능했다.


하지만 행정안전부가 민간 개방을 결정함에 따라 하나은행, 신한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앱에서도 고향사랑기부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