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식자재왕, K-푸드 열풍 타고 괌 진출
입력 2025.01.07 09:20
수정 2025.01.07 09:20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의 PB브랜드인 식자재왕이 K-푸드 열풍을 타고 미국령 괌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인 아메리칸 그로서리(American Grocery)에 새롭게 입점하며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낸다.
식자재왕은 2023년 7월부터 미국과 유럽 지역 내 식자재 유통업체와 현지 마트 등에 입점한 데 이어, 이번에 괌까지 진출하며 해외 시장에서 K-푸드의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또 파트너사인 경남무역과 해외 진출을 진행하며 상생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한국 식자재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함께 힘쓴다는 방침이다.
괌 지역에 출시한 상품은 식자재왕 우동면, 떡볶이떡 등 총 33종에 이른다. 식자재왕은 아시안계 거주민이 많고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지역 특성에 맞춰, 괌 현지인들이 손쉽게 한국 대표 음식들을 즐길 수 있도록 면 요리, 떡볶이 재료로 입점 상품군을 구성했다.
바로 취식이 가능한 간식류와 반찬류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또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며, 우수한 가성비의 한국 식자재에 대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식자재왕은 지난 12월 20일부터 한달간 아메리칸 그로서리 입점 기념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 중이다. 아메리칸 그로서리 매장 내 설치된 체험 부스에서는 식자재왕 상품을 활용해 조리한 음식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행사도 열리고 있다.
오성현 식재BU장은 “최근 세계 시장에서 뜨거운 K-푸드에 대한 관심에 기존 수출국에 이어 이번 신규 해외 진출을 결정했으며, 향후 더 다양한 영토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로써 한국 식자재의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고, 나아가 한국 음식의 세계화와 문화적 교류를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