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마이투어닷컴, 보유 숙소 300만개 돌파…국내 OTA 업계 최다
입력 2025.01.06 13:09
수정 2025.01.06 13:09
올마이투어닷컴은 자사를 통해 판매하는 숙소 상품 수가 300만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4월 200만개 돌파 이후 약 8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지난해 1월(약 20만개) 대비 1400% 증가한 수치다.
이 같은 성장세에는 유럽과 미주, 중동 지역에 특화된 글로벌 공급사들과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 계약을 신규 체결해 숙소 예약 공급망을 확대한 점이 주효했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올마이투어닷컴은 198개국 25만 개 도시에 자리한 숙소 객실 1400만개를 국내외 여행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당초 2024년 마일스톤으로 설정했던 ‘250만개 숙소 확보’를 초과 달성하며, 올해 올마이투어닷컴 글로벌 버전 출시를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주요 공급사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국내 OTA 중 최다 수준 숙소 확보에 성공한 올마이투어닷컴은 향후 글로벌 프리미엄 숙소들과의 직계약을 통해 공급망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해외 공급사를 거치지 않는 직연동 시스템으로 중간 유통 마진을 줄이는 만큼 가격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시에 원가숙박 구독제 ‘어썸멤버십’ 혜택 강화도 이뤄질 전망이다.
지난해 5월 정식 오픈한 어썸멤버십은 전세계 300만개 숙소를 일반 소비자 가격이 아닌 여행사들이 이용하는 ‘시크릿 특가’에 예약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호텔 및 리조트, 레지던스 등 다양한 유형의 숙소 130만개를 회원 전용 특가로 선보이고 있으며, 숙소 예약 공급망 확장을 통해 특가 상품군을 꾸준히 넓혀갈 예정이다.
아울러 올마이투어닷컴은 이번 공급망 확대와 함께 자사 웹페이지에 AI 가격비교 기능을 도입했다.
AI가 전세계 30여개 OTA별 숙소 최저가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제공하는 기능으로, 가격 비교에 드는 시간과 에너지를 줄여 여행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석영규 올마이투어닷컴 대표는 “해외 주요 공급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숙소 공급망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연매출은 목표로 잡았던 250억원을 초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춘 국내외 숙소 상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글로벌 OTA 시장 내 점유율을 빠르게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