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구본욱 KB손보 사장 "차별화된 고객 중심 경영 완성"
입력 2025.01.02 10:30
수정 2025.01.02 10:30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2일 "누구나 외치는 평번한 수준이 아닌 KB손보만의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을 완성하고 보험 산업의 스탠다드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구 사장은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열린 2025년 시무식에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KB손보가 경영목표를 꾸준히 달성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온 것은 사실이지만 그 목표를 넘어서는 더 큰 도전과 노력에 전력을 다했던 것인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리더의 솔선수범과 구성원 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강조했다. 구 사장은 "모든 임직원이 회사 성장과 미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함께 나아가야 한다"며 "조직문화의 변화가 회사의 지속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구 사장은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변화와 혁신에 있어서 각고면려(刻苦勉勵)한다면 시장의 판을 바꾸는 기회를 만들고, 손해보험의 명작, 손해보험의 스탠다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올해가 되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