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년사]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신뢰받는 금융으로 거듭나겠다”

정지수 기자 (jsindex@dailian.co.kr)
입력 2025.01.02 09:10
수정 2025.01.02 09:10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프로필.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금융의 본질적 가치인 ‘신뢰’를 가슴 깊이 새기며, 신뢰받는 우리금융으로 반드시 거듭나겠다는 강한 의지를 그룹 목표 전면에 담았다”고 강조했다.


임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는 절박한 심정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겠다는 비상한 각오로 신뢰 회복을 위한 발걸음을 내디뎌야 할 때”라며 "2025년 그룹의 경영목표를 '신뢰받는 우리금융 내부통제 혁신·핵심경쟁력 강화·그룹 도약기반 확보'로 수립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룹의 내부통제 체계 전반을 근원적으로 혁신하고 윤리적 기업문화를 확립할 것”이라며 “내부통제 혁신안을 철저히 마련하고 신속히 이행하며, 관련 제도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기업문화가 단기간에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중도에 절대 포기하지 않고, 중단 없이 긴 호흡으로 일관되게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회장은 또 회사 업권별 핵심사업에 대한 경쟁력과 불확실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위험관리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암 회장은 “기업금융, 자본시장, 글로벌, WM 등 핵심사업 분야는 기초체력을 강화하며, 내실 있는 체질 개선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통해 밝힌 주주, 시장과의 약속도 정교한 자본적정성과 유동성 관리를 통해반드시 이행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탄탄한 도약기반을 확보해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라며 “그룹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독보적인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과 미래성장을 위한 신사업 추진으로 시장 변화를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지수 기자 (jsindex@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