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탄소산업진흥원, 제2회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임직원과 DX 통한 업무 효율화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4.12.24 10:11
수정 2024.12.24 10:11

Chat GPT 활용 등 AI 기술 이용 업무 성과 향상 아이디어 대상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23일 제2회 기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작 시상식을 진흥원 본관동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탄소산업진흥원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23일 제2회 기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작 시상식을 진흥원 본관동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기관 효율화를 위한 정부정책에 발맞춰 기관 혁신에 대한 직원 참여도를 높이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탄소산업 육성 전문 기관으로 도약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가운데 진행된 내부 공모전에서는 ▲간소화 ▲효율화 ▲선진화 등 3가지 주제에 걸쳐 업무 프로세스 개선, 디지털 기술 도입 등 경영 효율화를 이룰 수 있는 28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탄소산업진흥원 경영 핵심 가치인 '투명·공정'을 반영해 내·외부 전문가 심사와 임직원 대상 무기명 투표를 거쳐 공정하게 진행됐다.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4점 등 총 7점의 우수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챗(Chat)GPT 활용을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탄소산업진흥원 제규정 인공지능(AI) 챗봇', '교육훈련 프로세스 간소화', '홈페이지 통합와 회원가입 일원화' 등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병민 산업정책실 책임은 "평소 생성형 AI를 업무에 활용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다른 직원들도 최신버전의 AI엔진을 사용해 업무생산성 향상에 도움 받기를 기대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제2회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은 연말연시를 맞이해 어렵고 힘든 이웃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상금 일부를 지역 사회복지시설인 선덕보육원에 기부하는 등 공공기관 임직원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도 모범을 보였다.


유경민 탄소산업진흥원 원장직무대행은 "최근 업무혁신의 큰 방향성이 '디지털 전환'으로 나아가고 있는 만큼 임직원들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 아이디어가 많이 도출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혁신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함으로써 기관 경영 혁신과 역량 강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