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지씨씨엘, 메디플렉서스와 임상 연구 협력 위한 MOU 체결

이소영 기자 (sy@dailian.co.kr)
입력 2024.12.23 12:52
수정 2024.12.23 12:52

“서비스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왼쪽부터) 조관구 지씨씨엘 대표이사와 김동규 메디플렉서스 대표이사가 지난 20일 임상 연구 상호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지씨씨엘

임상시험 검체 분석 기관 지씨씨엘(GCCL)은 지난 20일 메디플렉서스와 임상 연구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조관구 지씨씨엘 대표와 김동규 메디플렉서스 대표는 협약식에서 양사의 협력 의지를 확인하고 임상 연구와 데이터 분석, 기술 교류 및 사업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업무 협약 주요 내용은 ▲전향적, 후향적 연구에 대한 데이터 및 검체 분석 ▲정부 과제 공동 기획 및 수행 ▲공동 연구 과제 수행을 위한 상호 기술 협력 및 보완 ▲공동 협력 사업 추진 및 홍보 마케팅 ▲기타 상호 필요 사항의 관심 분야 등이다.


이번 협약은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임상 연구 및 분석 분야에서 국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약·바이오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사는 데이터 및 검체 분석과 기술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연구 결과를 창출하고, 정부 과제를 포함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메디플렉서스 김동규 대표는 “지씨씨엘과의 협업은 RWD(실제임상자료) 기반의 혁신적인 임상 연구를 위한 협력으로 제약사에게 질환(제품) 레지스트리 활용과 바이오마커 중심의 환자 층화 전략 모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디플렉서스는 실제임상자료(RWD), 실제임상근거(RWE) 기반 통합 의료 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임상 연구 전용 데이터베이스(RDW) 구축 및 DB 분석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올리 솔루션’과 DB 임상 연구 설계 및 분석을 지원하는 ‘아울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씨씨엘 조관구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씨씨엘의 우수한 검체 분석 전문성과 메디플렉서스의 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제약 산업의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양사가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지씨씨엘이 더 높은 수준의 임상 시험 데이터 신뢰성을 확보하고, 국내외 제약사들에게 차별화된 연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s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