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팀스파르타, AI 기반 이색 팝업 성료…"취업 고민 해소의 장 마련"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입력 2024.12.16 09:27
수정 2024.12.16 09:27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성수동서 팝업 개최…1000명 방문

ⓒ팀스파르타

IT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서울 성수동에서 13일부터 양일간 진행된 팝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IT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부터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다가오는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해 취업운을 점검해 보는 철학관 콘셉트로 꾸며졌다.


현장에는 IT업계 구직자들과 대학생 등을 포함해 약 1000명이 방문했다. 특히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해 새해 운세를 알아보거나 취업 고민 해소를 돕는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방문객들은 적합한 직무를 추천해주는 'IT 취업테스트'와 업계 트렌드 및 취업 노하우 등 조언을 구할 수 있는 '현직자와의 일대일 상담' 등에 참여했다. 또 나만의 2025년 부적을 만들어 보는 코너, 네컷사진 등 참여형 현장 미션 프로그램도 참여자들의 흥미를 더했다.


사전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한 IT 현직자들의 강연도 진행됐다. 첫째날에는 신성환 우아한형제들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연사로 나서 '신입 개발자로 일하기 위한 것들'을 주제로 신입 및 주니어 개발자들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팁과 정보를 소개했다.


이 밖에도 ▲김태길 핀테크 UI/UX 디자이너의 '제품을 설계하는 UI/UX 디자이너의 필수 조건' ▲김나연 핀테크 PM의 '나는 어떤 PM이 될 수 있을까? 강점 구조화하기' ▲박주홍 패션플랫폼 M사 그로스마케터의 '그로스마케팅 취업, 이력서와 면접 뽀개기'까지 직무별 필요 역량이나 업무 노하우와 같은 생생한 현장 경험이 담긴 강연들이 이어졌다.


강연이 종료된 후에는 커리어개발팀의 취업 상담 코너도 마련됐다. 상담에는 IT업계 취업을 향한 관심을 반영하듯 희망자들이 몰리면서 시간적 제약으로 상담을 받지 못한 일부 참가자들을 위해 온라인 상담 신청 접수가 이루어졌다. 팀스파르타는 추후 일대일 안내를 통해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범규 팀스파르타 대표는 "직무 적합성에 대한 불안감과 취업 방향성에 막막함을 느끼고 있는 미래의 IT 인재들에게 실질적인 길잡이가 되어주기 위해 이번 팝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직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